Activities


UAE 및 중동 보건의료 인사 '메디컬코리아 2019' 초청

  •  글쓴이 : KHIDIUAE
    조회 : 264
    19-03-27 14:25  

보건산업진흥원 UAE지사는 지난 314()부터 16()까지 서울에서 열린 메디컬코리아 2019’UAE 및 중동 정부, 언론사, 의료기관, 보건산업 인사를 초청하여 함께 참석하였습니다.

 

정부기관에서는 UAE 아부다비 병원관리청(SEHA) 관계자가 방한하여 한방기관 방문, 한의학 세션 참석 등을 통해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경험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것을 논의했습니다.

 

카타르 군 의무사령부의 방한으로 열린 보건의료협력 회의에서는 국제행사 개최 관련 감염병 대응 사례 및 준비 프로세스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을 논의했습니다. 이에 더해 지난 1월 카타르에서 열린 한-카타르 공동 협력 행사도 지속해서 개최할 것을 협의했습니다.

 

언론사로 초청받은 UAE의 알아라비아 방송국과 바레인의 데일리퍼블릭릴레이션스는 메디컬코리아 행사와 의료기관 취재, 보건복지부 인터뷰를 통해 한국 의료의 우수성 홍보 및 환자 유치 활성화를 지원했습니다.

 

아부다비 소재 보완대체의학 기관 Lotus Holistics 관계자는 한의학 세션 참가, 한방병원 방문 및 체험 등을 통해 추가적인 협력방안 구축을 논의했습니다. UAE 최대 의료 포털 운영사 Dr.Five는 이번 방한 동안 의료 기관을 방문/미팅을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중동 환자 유치, 의료기관 홍보를 위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UAE지사는 메디컬코리아 2019’에 참가한 UAE 및 중동 보건의료 관계자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 의료서비스 인지도 제고, 의료기관 및 보건산업체 해외 진출 활성화, 의료진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고, 정부 및 민간기관과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여 한-중동 보건 협력체계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Ministry of Health website


Saudi Arabia

UAE

Qatar

Bahrain

Oman

Kuwait

Iraq

Iran

Egyp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