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ities


Holistic Approach to Improve Healthcare Conference 참석

  •  글쓴이 : KHIDIUAE
    조회 : 492
    19-03-03 13:59  

UAE지사는 지난 2월 4일부터 6일까지 쉐이크 칼리파 메디컬시티(SKMC) 소속 가정의학과 의사 및 레지던트 7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보완대체의학 세미나 "Holistic Approach to Improve Healthcare Conference"(주최:Lotus Holistic Center)에 참석하였습니다. SKMC(711병상)는 아부다비 병원관리청(SEHA) 산하 병원 중 가장 규모가 크며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이 위탁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2월 진흥원-로터스 UAE국제침술학회에 참석한 SKMC 관계자의 세미나 개최 요청을 계기로 성사된 주최측의 첫 국립병원(양방) 대상 세미나이므로 한-UAE 한의학 관련 협력의 2019년 첫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한·중·일 3국 중, 동양의학 관련 연사는 이상훈 교수님(경희대학교한방병원)이 유일하게 초청되어 과학적 임상자료를 토대로 개발된 효과적인 한방 치료법(제) 및 적용 사례를 주제로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셨습니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우리나라의 한·양방 협진 통합치료에 큰 관심을 보이며 UAE 현지에서 한의학을 접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줄 것을 부탁하였습니다.

UAE지사는 UAE 내 한의학 인지도 제고를 위해 UAE 정부 및 의료기관과 한의학 정보교류 및 방문의사 등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하도록 하겠습니다.

Ministry of Health website


Saudi Arabia

UAE

Qatar

Bahrain

Oman

Kuwait

Iraq

Iran

Egyp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