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쉽

두바이 보건청(Dubai Health Authority)

March 27, 2018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두바이보건청과 두바이 보건청 소속 의료인의 한국 내 연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두바이 보건청(Dubai Health Authority)

May 24, 2017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두바이보건청과 국내로의 환자송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의료관광, 기술, 모범사례, 의료교육 등을 포함하는 보건의료 서비스 분야에서 협력하여, 공동으로 다양한 이익을 모색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ADNOC)

May 11, 2015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와 상호 보건의료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해각서(MOU)의 주요내용은 △한국병원과 ADNOC간 네트워크 구축 지원 △ADNOC 본사 및 19개 계열사 대상 한국의료 홍보 등 폭넓은 범위의 의료협력이다.

UAE군수사령부

November 21, 2012 & April 12, 2013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UAE 군수사령부와 보건의료 협력 MOU를 체결하고 한국의료기관 및 관련기관들과 업무 협력 메커니즘을 구성하여 UAE군의 국내 4개 의료기관으로의 환자 송출, 의료진교환프로그램, U-Health System, 구축 등 UAE군과의 본격적인 보건의료 협력사업을 추진했다.

인덱스홀딩 (INDEX Holding)

September 14, 2012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인덱스홀딩과 한국 의료산업의 아랍에미리트(UAE)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과 관련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인덱스홀딩은 아부다비에 건립할 계획인 ‘Yas 의료단지(Yas Comprehensive Medical Community)’ 프로젝트에 국내 의료기관과 의료기기 진출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Daman National Health Insurance Company

May 23, 2012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MENA(Middle East & North Africa)지역 내 최대 고객층 및 다양한 의료서비스 공급자 네트워크를 보유한 UAE 최초의 국영 의료보험 회사 Daman National Health Insurance Company와 진흥원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지원, DAMAN 가입자 대상 한국의료 홍보, 한국의료 우수분야 정보 공유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아부다비 보건청(Health Authority Abu Dhabi)

November 11, 2011 & May 23, 2012

보건복지부는 아부다비 보건청과 ’11년 11월 한국 4개 의료기관과 환자송출 협약서를 체결하고 환자의뢰를 시작했다. ‘12년 5월 보건복지부 장관 UAE 방문 및 한국의료 홍보회 이후 한국의료에 대한 현지 인지도가 증폭됐으며 한국 4개 의료기관과 추가로 협약을 체결하고 환자를 한국으로 보내는 예산을 증액했다.

두바이 보건청(Dubai Health Authority)

March 14, 2011

보건복지부와 두바이 보건청은 보건의료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자국 환자 송출, Visiting Doctor Program, 학술교류회, 현지의료인 연수 등 한국과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UAE 보건부

March 13, 2011

보건복지부와 UAE 보건부는 공공병원 위탁운영, 의약품·의료기기 수입확대 및 의사면허 절차 간소화, 한국 건강보험체계 공유, 자국 환자 송출 등 보건의료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